복지국

복지국은 의대생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2018년 신설된 국서입니다. 작년까지는 문화 행사 위주의 사업들이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이에 더해 의대협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기획, 의대생들의 사회에 도움이 되는 문화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의과대학의 항목별 비교가 가능한 ‘종합정보공유망’을 구축하여, 각 학교의 학생회에서 의대생 복지를 증진시키는 데에 대외적 협력 및 대내적 홍보를 담당합니다.


1. 문화 사업

복지국에서는 의대생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복지국 문화사업팀에서는 극단과 기획사의 스폰을 통해 상시 티켓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극과 전시회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회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문화강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2. 소모임 지원사업

복지국에서는 학생들의 자발적인 활동들에 대해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행사를 지원하던 작년의 문화 공모전 사업에 이어, 올해는 ‘도담도담’이라는 이름으로 작은 소모임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여러 일들로 바쁜 의대생들끼리의 다양한 소모임 활동을 지속적이게 금전적 및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3. 사회공헌사업

복지국에서는 대한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나눔 릴레이를 기획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협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나설 계획입니다.


4. 종합정보공유망

복지국에서는 종합정보공유망을 구축하여, 각 학교별 교육 커리큘럼, 교육시설, 학생회, 동아리, 학습자료 실태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학생회 단위별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