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국

기획국은 의대생들 간의 깊은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의대생들끼리 가까워지는 시간들을 위해 노력하는 국서입니다. 이를 위해 각종 행사의 기획과 집행을 담당합니다. 각 행사는 전국 의과대학 학생들의 단합과 의대생으로서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위해서 총 세 가지의 활동들에 주력 중입니다.


1. 스마일로드

스마일로드는 매일 같은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고 공부를 하는 반복적인 일상에 지친 의대생들이 떠날 수 있는 의대생 맞춤 국토 대장정입니다. 6박 7일동안 약 130km의 국토를 걸으면서 자신을 발견하고 잊고 지내던 소중한 것들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정과 에너지로 똘똘 뭉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행사입니다. 또한 시골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을 활동이나 의료봉사 또한 같이 진행합니다. 다양한 의대생들의 삶을 느끼며 선후배로 딱딱한 인관관계가 이루어진 학교에서 보다, 같은 길을 동지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2. 하이메드 캠프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캠프입니다. 고등학생 60여명과 의대생 멘토 30여명이 참가하게 됩니다. 의대생 기획단들과 함께 한 달 여간 행사를 열심히 준비하고, 1박 2일동안 기대감을 안고 참여하는 많은 어린 학생들에게 모든 것을 베푸는 행사입니다. 그만큼 뜻 깊고 보람찬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고교생과 멘토들 모두 굉장히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이전 하이메드 캠프에서 멘티로 참여하고 의대생이 되어 하이메드 캠프 멘토로 참여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인상 싶은 전율을 느끼게 해주는 기획국의 소중한 행사입니다. 의대협 회원들간의 친밀도를 높이면서 고등학생들에게 의과대학에 대한 지식도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3. 젊은의사포럼 애프터파티

젊은 의사포럼 애프터파티는 젊은 의사포럼 진행 당일 저녁에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저녁시간에 시작해서 늦은 밤 까지 여러 학교에서 모인 의대생들이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재미있는 파티와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