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국

교육국은 의대생의 현 의학교육과정 내에서 학생들 간 공통의 화제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회원들께서 개인의 힘으로는 이야기하기 힘들었던 문제들이나 배우기 힘들었던 공부들, 듣기 힘들었던 다양한 진로들을 제시하고자 꾸준히 연구 중입니다. 이 목표를 위해 총 세개의 활동들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1. 의학교육 제도 개선을 위한 활동

교육환경에 대한 의제사업을 담당하는 활동으로는 의학교육팀, 국시원에 의대생들을 대신해서 의견을 전달하는 교육정책팀이 있습니다. 의학교육팀에서는 한국의학교육학회 등과 협력하여 미래 의학교육 발전을 위한 학술 활동, 워크샵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정책팀에서는 국가고시 제도 등 주요 의학교육 관련 정책들에 대해 학생들의 의견을 개진하고 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이 의학교육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로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2.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 제공

의대생의 다양한 교육적 체험을 위해 현재 인턴팀과 KIST research camp팀이 있습니다. 이 활동들로 현 교육과정에서 적게 다뤄지는 연구와 관련된 교육 기회들, 이어 다양한 진로와 관련된 내용들을 더 많이 제공하고자 합니다.


3. 해외국가고시 등 정보 제공

근래에 의대생들 사이에 USMLE, JMLE같은 해외국가고시에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해외국가고시설명회팀이 신설되었습니다. 이로서 다양한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