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공지사항

[대회원 공지] 2019년 3월 19일 대회원 공지

최재호
2019-08-23
조회수 38

안녕하십니까.
대한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 회장 전시형입니다.

우선 이번 성명서와 관련하여 회원분들에게 큰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성명서를 작성, 배포하는 과정에서 내외부적으로 문제 제기가 이뤄졌고 연세대학교 학생회의 요청에 따라 해당 성명과 관련한 회장단의 입장을 공유합니다.

본 협회는 연세대학교의 제언에 따라 고어사 문제에 관하여 협회 차원의 대응 여부를 검토하였으며, 정 부와 고어 사(社)의 협상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이에 대한 성명의 필요성이 충분하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제한된 시간 내에 성명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논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습 니다. 회원분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본 협회가 성명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염두에 두었던 지점들은 분명히 여러분께서 논의의 장에서 펼쳐주 신 여러 사항과 맥을 크게 달리하지 않습니다. 기업의 의료기기 독과점 문제에서 파생되는 문제와 별개 로, 분명 정부의 부족한 협상력과 안일한 태도는 필수 치료재의 고갈 현상을 빚어냈습니다. 그리고 이러 한 상황 속에서 정부와 기업의 협상 실패의 결과가 고스란히 환자에게 돌아간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의료현장에서 빚어지는 이러한 안타까운 상황을 피력하고자 하였지만, 우리가 어떤 지점을 공략해야 가 장 빠른 수복이 가능할지에 대한 표현을 판단함에 있어서 분명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이번 사안에 대한 반성을 통해, 앞으로 협회의 입장을 표명하는 과정에서 회원분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 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각 단위를 대표하는 대의원분들과의 적극적인 논의를 거쳐 상시로 주요 사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과정을 만듦과 동시에 회칙 개정 등을 통해 협회가 회원 분들의 소중 한 목소리를 보다 현명하게 대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하루 빨리 정부와 고어사(社)의 협상이 이뤄져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천성 심장병 환아들이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이상 환자들이 왜곡된 의료 구조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에 부딪히지 않 도록 정부 역시 현실적인 개선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대한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 회장 전시형 올림

0